티스토리 뷰

집안에서 주방은 늘 사용하는 공간이지만 자주 청소하게 되지 않는 곳 중 하나가 주방 후드다. 거기다 요즘은 주방 인테리어를 신경 쓰다 보니 후드를 한 벽만에 크게 설치하는 경우도 많아서 주방후드가 잘 보여 신경이 쓰이기도 한다. 요리를 할 때마다 음식에 열을 가함으로 생기는 발암물질의 연기방지를 위해서 꼬박꼬박 후드를 틀고 사용하지만 청소는 번거롭고 또 청소하기도 힘들어서 일부러 챙기지 않으면 방치하게 된다. 그렇게 방치해 두게 되면 결국 주방 후드엔 들러붙은 기름과 먼지로 후드의 기능이 저하되게 된다. 아래로 누런 기름들이 떨어지기까지 하면 만드는 음식에 들어갈 수도 있다. 귀찮고 번거롭게만 생각한 주방후두 청소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최근에 돈도 안 들고 비교적 쉬운 방법이 있으니 바로 도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다 쓴 치약을 이용한 후드청소입니다. 직접 집에서 사용한 방법이오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방후드 이미지
치약으로 청소한 주방후드 모습

 

기름 낀 후두청소 하는 법

누런 기름때가 붙어있는 주방후드를 보면 청소할 맘 잡기가 어려웠습니다. 기존엔 시중에 나와있는 주방후드 청소용 액체를 사용해 보기도 하고 베이킹 소다나 주방세제로 닦아 보기도 했습니다. 주방 후드망 닦기엔 베이킹 소다나 구연산도 효과가 있었지만 후드외관은 치약으로 사용하니 쉽고 편하게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치약이미지

1. 쓰는 치약을 사용해도 좋으나 다 쓴 치약을 위에 머리 부분과 아래 몸통 부분을 가위로 잘라준다. 자른 치약 아래 네모난 부분을 다시 가위질로 안에 치약 내용물이 보이게 잘라준다.

2. 볼에 물을 적당히 넣고 잘라준 다 쓴 치약을 물에 녹여준다. 잘 안 녹을 수 있으니 거품기로 풀어주면 잘 녹는다.

3. 치약물을 분무기에 넣어 준다.

4. 분무기를 후드외관에 뿌려준다. 특히 기름때 심한 곳엔 더 집중접으로 뿌려준다.

5.2~3분 뒤 기름때가 분 느낌이 들면 주방수세미로 닦아 준다. 잘 안 닦이는 부분이 있다면 2차로 분무기를 뿌려준 후 기다렸다 다시 닦아 주면 잘 닦인다.

6. 기름때가 잘 닦였다면 마른걸레로 외관을 닦아 준다.

7. 남은 치약물은 싱크대 안에 뿌려주고 닦아 주면 깨끗해진다.

찌든 때로 닦기 힘들었던 주방 후드 이제 다 쓴 치약으로 세척해 보세요. 치약은 주방세제보다 약해서 손도 상하지 않고 치약냄새만 나니 상쾌한 기분까지 드네요. 이제 기름 낀 주방 후드 다 쓴 치약 하나만 있으면 끝!!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